데밍의 14가지 지침
1. 사업을 유지하고 경쟁력을 위한 계획으로서 제품과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목표의 일관성을 유지하라. 최고 경영진이 결정에 책임이 있다.
2. 새로운 철학을 채택하라. 우리는 신경제 시대에 있다. 지연이나 결함이 있는 제품과 기술의 일반적 허용 범위에서는 살 수 없다.
3. 대량 검사에 대한 의존을 중단하고, 품질에 대한 통계적 근거 대신에 검사의 필요성을 제거하도록 하는 품질을 구축하라. 구매 관리자는 새로운 업무를 하고 그것을 배워야 한다.
4. 가격에 근거하여 발주하는 관행에 종지부를 찍어라. 그 대신 가격과 함께 품질이라는 의미 있는 척도를 적용하라. 품질에 대한 통계적 근거를 입증하지 못하는 공급자는 제외하라.
5. 문제를 발견하라. 시스템(설계, 자재 구입, 자재 구성, 유지, 기계 개선, 훈련, 감독, 재교육)을 계속 돌리는 것은 경영자의 일이다.
6. 업무에 대한 교육에 현대적인 방법을 도입하라.
7. 생산직 근로자들의 감독에 대해 현대적인 방법을 도입하라. 감독자의 책임은 절대적 수치에서 품질로 변화되어야 한다. 품질의 개선은 자연스럽게 생산성 증대를 가져온다. 경영진은 고전적 결함, 기계 미정비, 좋지 못한 도구와 같이 감독자가 우려하고 있는 장애물에 대한 보고를 즉각 처리해야 한다.
8. 직원 모두가 회사를 위해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두려움을 없애라.
9. 부서 간 장벽을 무너뜨려라. 다양한 재료와 사양에서 직면하게 되는 생산의 문제들을 예측하기 위해서는 연구, 설계, 판매, 생산 부서의 모든 사람이 한 팀이 되어 작업하여야 한다.
10. 직원들에게 수치와 관련한 목표, 포스터 및 슬로건과 방법을 제공하지 말고 생산성의 새로운 수준을 요구하는 것을 금하라.
11. 수치적 할당량을 지시하는 작업 표준을 제거하라.
12. 시간급 직원과 그들의 전문가로서 자신감 사이를 가로막는 요소를 제거하라.
13. 교육과 재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프로그램을 도입하라.
14. 위의 13가지 지침을 항상 추구할 수 있는 최고 경영진의 구조를 갖추어라.
->품질과 근로자에 대한 교육, 경영진의 책임에 대해 강조가 많다 .
-
'취업 > 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품질관리에 관한 생각 (0) | 2020.01.21 |
---|---|
품질관리 직무 및 관련 질문 (0) | 2020.01.20 |